고양시 풍산동, “펫티켓을 지켜주세요!”

- 풍산동 마을관리소, 관내 산책로에 반려동물 배변봉투함 설치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20/03/27 [14:11]

고양시 풍산동, “펫티켓을 지켜주세요!”

- 풍산동 마을관리소, 관내 산책로에 반려동물 배변봉투함 설치

김지원 기자 | 입력 : 2020/03/27 [14:11]

 

 

[보건복지타임스]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마을관리소는 지난 25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하고자 관내 근린공원 및 아파트 둘레길 등 반려동물이 많이 다니는 산책로 20여 곳에 배변봉투함을 설치했다.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세대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의 배설물 처리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반려동물과의 산책 중 배설물을 처리하지 않는 경우 마을 환경미화에 영향을 끼칠뿐 아니라 비반려인과의 갈등도 발생할 수 있다.

 

풍산동 마을관리소 관계자는 “펫티켓을 지키는 마을문화 만들기와 더불어 주민 간 공동체 의식을 쌓아가자는 의미로 배변봉투함을 만들게 됐다”고 설치 배경을 설명하며 “영유아와 집을 나설 때 항상 기저귀를 준비하는 엄마처럼, 반려동물 배변봉투도 산책 시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이 되어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설치된 배변봉투함은 부득이하게 배변봉투를 잊고 나왔을 경우 사용하면 된다. 비치돼 있는 배변봉투는 다음 사람을 위해 꼭 필요한 겨우 1장씩만 사용하며 사용한 봉투는 집으로 가져가서 처리해야 한다.

 

최효숙 풍산동 주민자치회장은 “배변봉투함 설치로 좀 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 관계자는 “배변봉투를 지속적으로 보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관심 있는 주민들의 참여와 도움이 절실하다”며 “풍산동 마을관리소는 봉투 기증자 및 관리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설치된 배변봉투함 인근 동물병원, 입주자대표회의 등 자원봉사 참여를 원하는 경우 풍산동 주민자치회(☎031-8075-6807)로 연락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