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문화재단 ‘문화시설 기술점검 재능기부 ’큰 호응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12:14]

오산문화재단 ‘문화시설 기술점검 재능기부 ’큰 호응

김지원 기자 | 입력 : 2020/05/25 [12:14]

 

 

[보건복지타임스] 오산문화재단 공연팀 무대전문인력(무대, 조명, 음향)감독들이 관내 학교와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문화시설을 찾아가 재능기부로 기술 점검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대전문인력 감독들은 지난 11일 오산원동초등학교 문화시설을 점검한 이후 21일 꿈두레도서관 다목적 홀을 마지막으로 총 8개소의 문화시설을 점검했다. 이어서 점검결과표를 해당 기관 시설 관리자에게 전달해 유지관리를 보다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재능기부는 문화시설에서 무대장치, 조명장치, 음향장치를 보유하고 있지만 전문 인력의 부재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또 문화시설 기술 점검을 통해 고장진단과 기기 점검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번 문화시설 기술점검을 통해 관내 00기관은 무대상부 조명기구에 많은 먼지가 누적되어 화재 발생이 우려되는 부분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아차하면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무대상부 장치봉의 와이어로프 클립 체결 부품을 점검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오산문화재단이 처음으로 시작하는 관내 문화시설 기술점검은 여러 기관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사업으로 앞으로 각 기관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안전한 문화시설 운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재단 전문 인력이 함께 한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