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상남도 자원봉사대축제’ 개최

- 자원봉사활동으로 완성하는 ‘도민과 함께하는 안녕한 경남’

홍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03 [17:00]

‘2020년 경상남도 자원봉사대축제’ 개최

- 자원봉사활동으로 완성하는 ‘도민과 함께하는 안녕한 경남’

홍재희 기자 | 입력 : 2020/06/03 [17:00]

 

 

[보건복지타임스] 경남도 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성규)에서는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도민과 함께하는 안녕한 경남’을 주제로 2020년 경상남도 자원봉사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자원봉사대축제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경진대회와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경상남도 자원봉사왕 발굴 시상, 경상남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등)을 운영해 가치 있는 자원봉사 경험을 맛볼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지역사회의 참신하고 우수한 자원봉사 사례를 발굴·시상해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나아가 봉사활동 참여가 유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원봉사 프로그램 경진대회’는 자원봉사 문화확산과 우수 자원봉사 사례 발굴을 위한 대회로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올해 1월부터 7월까지의 자원봉사활동을 대상으로, 8월 3일(월)부터 7일(금)까지 도내 18개 시군자원봉사센터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총 26개 팀을 선발하여 9월 중에 시상할 계획이다.

 

아울러 6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폭넓은 자원봉사 문화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도내 7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된다.

 

‘경상남도 자원봉사왕 발굴 프로그램’은 청년·장년·중년·노년기 등 세대별로 각 1명씩의 우수자원봉사자를 선정·시상해 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9월에 개최되는 ‘제3회 경상남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에서 감동과 열정의 자원봉사 사례를 발표·공유하여 자원봉사 활동에 붙씨를 지필(Ignite) 예정이다.

 

참가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자원봉사센터(www.gnbongsa.net) 홈페이지의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