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1동, 민․관이 함께하는 사랑의 집 청소 봉사활동 실시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7/27 [14:23]

안성시 안성1동, 민․관이 함께하는 사랑의 집 청소 봉사활동 실시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0/07/27 [14:23]

 

 

[보건복지타임스] 안성1동은 27일 대한적십자 안성1동 봉사회,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성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및 안성시 자율방재단 등 20여명과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관내 기초수급자 가정의 집 청소를 해드리는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맞춤형 복지 서비스 대상자 조모(여·52세)씨는 이혼 후 딸아이(여·21세)를 데리고 살면서 정신장애 및 지체장애로 거동이 힘들어 쓰레기 등을 집안에 쌓아둬 내부는 물건으로 발 디딜 틈 없고 집 안팎에 심한 악취와 벌레들이 넘쳐나고 있어 지원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안성1동 주민들은 수혜자 가정을 방문해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방안 곳곳에 산더미처럼 쌓인 각종 폐생활용품과 고장 난 가전, 폐가구 등 묵은 쓰레기를 처리하여 청결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조씨는 “거동이 어려워 주변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것 같아 미안하다”며, “안성1동의 많은 분들이 집을 깨끗하게 정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허오욱 안성1동장은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이웃사랑에 동참해주신 주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 지역 내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함께 더불어 더 잘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