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동, 장애인가정 ‘주거환경 개선’ 구슬땀

지역주민과 함께 The 기쁨 ․ The 행복 갈매동 만들기 청소봉사 진행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7/29 [17:13]

구리시 갈매동, 장애인가정 ‘주거환경 개선’ 구슬땀

지역주민과 함께 The 기쁨 ․ The 행복 갈매동 만들기 청소봉사 진행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0/07/29 [17:13]

 

▲ 장애인 가정 집청소 봉사활동 사진     ©구리시

 

[보건복지타임스] 구리시(시장 안승남)갈매동 행정복지센터는 28일 지역주민들과 함께 관내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청소봉사로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봉사활동은 무더운 날씨속에서 동 맞춤형복지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통장협의회등 민관 협력으로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주민과 함께 The 기쁨 ․ The 행복 갈매동 만들기 일환으로 약 3시간동안 진행됐다.

 

대상 가정은 쓰레기, 음식물들이 장기간 쌓여 악취와 곰팡이 등으로 매우 비위생적인 상태였다. 이날 동 직원들과 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쓰레기와 음식물을 치우고 파손되거나 사용이 불가능한 가구 및 집기들을 우선 정리했고, 마지막으로 내부를 소독하고 물건을 정리하는 것으로 봉사활동을 마쳤다.

 

솔선수범하여 봉사에 임한 갈매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갈매살피미’회원들은 평소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신고, 저소득 가정 외식지원 사업 및 홀로사는 취약계층 안부확인 사업 참여,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제공 등으로 동 맞춤형복지팀과 협력하여 갈매동의 촘촘한 복지 인적안전망을 구성하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통장협의회(회장 이준호)는 매년 연말연시 및 명절 불우이웃돕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 참여, 어르신 식사대접,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자율 방역 실시 등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에서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시기에 주변 이웃을 위해 흔쾌히 봉사를 자처해 준 명예사회복지공무원분들과 통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 발굴해 민·관이 협력하여 긴급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