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지원

김미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14:54]

평택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지원

김미희 기자 | 입력 : 2020/09/10 [14:54]

 

[보건복지타임스]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는 오는 9월부터 코로나19 재 확산 및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동시유행에 대비하여 2020-2021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추진, 연령별로 접종기간을 구분하여 의료기관 총 182개소에서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인플루엔자 백신이 기존 3가에서 4가백신으로 전환된 첫 해이며 더불어 접종대상을 초∙중∙고등학생 학령기 전체로 확대하여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하는 만큼 보다 높은 집단면역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평택시 182개소)은 평택시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대상에게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하는 만큼 접종기관 내 혼잡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초기에 접종자가 집중되는 독감 예방접종 시기는 접종 실시 의료기관에서도 큰 부담으로 작용하므로, 병의원을 찾는 시민들께서는 연령별 접종기간을 필히 준수하여 주시고, 병의원 방문은 사전 문의 및 마스크 착용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