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셀프 스트레칭 및 마사지 강좌’ 운영

김미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14:44]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셀프 스트레칭 및 마사지 강좌’ 운영

김미희 기자 | 입력 : 2020/09/23 [14:44]

[보건복지타임스]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untact) 건강프로그램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셀프 스트레칭 및 마사지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셀프 스트레칭 및 마사지 강좌’는 최근 활동량과 운동량 부족 때문에 만성질환으로 이환될 가능성이 높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집에서도 쉽게 따라하며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마련된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9월 초 홈페이지 및 유선을 통해 총 24명의 신청자를 받았으며, 단체 채팅방을 개설하여 라이브톡을 통해 2주간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지난 21일 운영했던 1차 강좌에서는 ‘스트레칭에 대한 이해와 방법’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오는 28일 송출되는 2차 강좌에서는 ‘마사지의 원리와 올바른 마사지법’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소 긴장도가 높은 생활을 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올바른 스트레칭 및 마사지는 근육을 이완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큰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일산서구보건소는 앞으로도 댄스 및 체조 등 다양한 언택트 온라인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들에게 우울감 해소와 체력증진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