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봉산면, 면내 화재가구 및 독거노인 가구 청소 활동 실시

- 코로나19 희망일자리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 -

조은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3 [10:23]

예산군 봉산면, 면내 화재가구 및 독거노인 가구 청소 활동 실시

- 코로나19 희망일자리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 -

조은아 기자 | 입력 : 2020/10/23 [10:23]

▲ 봉산면내 화재가구 및 독거노인 가구 청소 봉사활동 모습     ©예산군

 

[보건복지타임스] 예산군 봉산면은 코로나19 희망일자리 참여자들과 함께 면내 화재가구 및 독거노인 가구 등 위기가정 집 청소활동을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에 걸쳐 실시했다.

 

이번 청소 활동은 지난 10월 8일 화재로 인해 한순간에 생활 터전을 모두 잃은 노부부 가정과 오랜 지병을 앓고 홀로 거주하시는 독거노인 가정을 선정해 이뤄졌다.

 

특히 화재가구의 경우 당장 화재로 인한 생활쓰레기를 치우는 것조차 엄두를 못 내던 실정으로 자녀들마저 원거리에 거주해 노부부가 청소를 해야 할 처지로 안타까움을 더해왔으나 이번 코로나19 희망일자리를 통해 8명이 쓰레기 치우기에 동참했다.

 

또한 오랜 지병으로 식사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독거노인의 집 또한 오염된 물품을 치우고 방역과 소독처리를 하는 등 위생적인 면까지 고려해 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집 청소에 동참한 희망일자리 참여자는 “저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실직을 하게 돼 화재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당사자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한다”며 “일자리에 참여했다기보다는 봉사하는 마음이 더 커 보람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재호 봉산면장은 “화재가구와 독거노인 가구를 도울 수 있어 참으로 뜻 깊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희망일자리와 함께 면내 어려운 가정을 깨끗하고 안전한 가정으로 바꿔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