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아이쿱생협,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독거어르신 가정에 건강밥상 선물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0/10/29 [17:38]

부천아이쿱생협,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독거어르신 가정에 건강밥상 선물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0/10/29 [17:38]

 

[보건복지타임스] 부천아이쿱생협(이사장 김명옥)에서는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관장 장기욱) 맞춤돌봄대상자 중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건강이 염려되는 어르신 10명에게 매달 조합원들이 직접 만든 반찬지원과 생신을 맞으신 사회적으로 소외된 어르신에게 케이크, 미역국, 반찬 등 생신상을 지원하고 있다.

 

반찬지원 대상 어르신은 “반찬오는 날이 기다려진다며, 반찬 만들 줄을 몰라 김치 한가지 놓고 먹거나, 한번 씩 시장에서 사다 먹기도 했는데, 생협에서 오는 반찬은 자극적이지도 않고 정성이 들어간 거 같아 반찬받는 날은 기분좋은 식사를 한다” 고 하시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부천아이쿱생협 김명옥 이사장은 “혼자사는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밥상과 행복을 선물할 수 있어 함께 참여하는 조합원들 모두 보람을 느낀다며, 가족의 밥상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봉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지역에서의 이러한 관심과 지원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많은 도움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며, 부천아이쿱생협과 봉사하시는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의 편안한 노후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지원대상은 만65세 이상의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 중 돌봄이 필요한 노인이다.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자와 국가 및 지자체에서 제공되는 유사 재가서비스 수혜자는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 신청 및 대리접수하거나 전화, 팩스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