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소규모 관광객 대상 관광택시 사업 개시

- 포스트 코로나19 트렌드에 발맞춘 관광 상품 운영 -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20/11/17 [11:40]

예산군, 소규모 관광객 대상 관광택시 사업 개시

- 포스트 코로나19 트렌드에 발맞춘 관광 상품 운영 -

김지원 기자 | 입력 : 2020/11/17 [11:40]

▲ 예산군 관광택시 운행 개시 기념촬영     ©예산군

 

[보건복지타임스] 예산군은 포스트 코로나19 여행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관광택시 사업을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관광택시 사업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아짐에 따라 준비된 사업이다.

 

군 관광택시는 6시간, 10시간 코스로 나뉘며, 예당호권역과 덕산권역을 각각 묶어 운영된다.

 

예당호 권역 6시간 코스는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 주변 어죽 또는 광시한우타운 △황새마을 △의좋은형제공원(또는 임존성/봉수산수목원) △예산역 등의 순서로 운영되며, 덕산권역은 △수덕사(또는 가야산) △수덕사 산채정식 △내포보부상촌(또는 충의사/덕산세계인형박물관) △덕산온천 △예산역 등의 순서로 운영된다.

 

또한 10시간 코스는 은성농원,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더해 운영되며, 택시의 특성을 살려 관광객 자체적으로 여행 코스를 운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군은 관광택시 사업에서 관광객들이 지역에서 적극적인 소비활동을 할 수 있도록 6시간 코스는 4만원, 10시간 코스는 7만원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관광객들은 6시간 코스는 5만원, 10시간 코스는 8만원에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관광 교육을 받은 택시기사들이 가이드를 겸하게 된다.

 

아울러 관광택시의 경우 코로나19에 대비해 각 차량에 열 체크기, 손소독제 등을 비치해 방역에도 철저를 기한 가운데 운영된다.

 

군 관광택시 예약 및 자세한 안내는 예산군 관광안내소(041-339-8930)를 통해 가능하며, 공직선거법에 따라 지역민은 이용이 불가하고 외지 관광객만 이용이 가능하다.

 

군은 앞으로 코레일톡과 연계한 온라인 앱 연계 예약 방식을 개발해 이용자의 예약 편의를 개선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 관광 활성화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이번 관광택시에 방문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