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시, 금촌2동 약국·편의점과 협력 복지사각지대 발굴 나서다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8/27 [14:37]

[파주시] 파주시, 금촌2동 약국·편의점과 협력 복지사각지대 발굴 나서다

김지원 기자 | 입력 : 2021/08/27 [14:37]

 

[보건복지타임스] 파주시 금촌2동은 지난 2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정규)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구성된 ‘금이동네 수호천사’가 ‘금이동네 수호천사가 어려운 이웃을 먼저 찾아갑니다’라는 내용으로 제작한 리플릿을 금릉역 로데오 일대의 약국, 편의점, 세무서 등을 찾아가 취지를 안내하고 리플릿 비치 협조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캠페인에 협조한 한 편의점 점주는 “이웃을 직접 보살필 수 있는 캠페인에 함께 하게 돼 뜻깊다”며 “우리 동네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영미 금촌2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힘든 상황에 놓여 있는 이웃을 적극 제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거나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금촌2동 맞춤형복지팀(031-940-8597)에 연락하면 복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맞춤형복지팀은 직접 가정 방문해 초기상담 및 욕구조사를 진행하고 공공·민간자원 등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