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무주군, 설천면 취약 장애인 건강돌봄 호응 커 장애인 가구 방문하고 간호서비스 제공

- 건강문제 상담서비스 제공

조은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9/06 [12:59]

[무주군] 무주군, 설천면 취약 장애인 건강돌봄 호응 커 장애인 가구 방문하고 간호서비스 제공

- 건강문제 상담서비스 제공

조은아 기자 | 입력 : 2021/09/06 [12:59]

 

[보건복지타임스] 무주군 설천면 맞춤형복지팀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방문간호 서비스를 펼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설천면 맞춤형복지팀장과 간호전담 인력은 설천면내 취약 장애인 80여 가구를 발굴 및 방문하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위험요인 파악 후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한다. 설천면 내 취약 장애인 가구는 80 가구다.

 

또 복용약물 점검 및 올바른 투약법과 장애합병증 예방을 위한 건강수칙을 교육하며, 집중관리가 필요한 장애 대상자들에 대해서는 타 의료기관 및 자활기관 연계서비스도 펼친다.

 

방문간호 뿐만 아니라 맞춤형 복지팀 사회복지주무관이 동행, 주거환경 점검 과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취약계층 장애 7가구를 대상으로 싱크대 및 노후된 가전제품을 교체하고 따뜻한 겨울을 위하여 중문설치, 난방유 및 생필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천면 맞춤형복지팀 황영내 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건강상태를 체크해 건강이 악화되는지를 꼼꼼하게 살피면서 장애합병증을 예방할 계획이다”라며 “장애인의 일상생활 능력의 회복을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