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 추석맞이 저소득 취약가구 주거환경 개선

행복키움추진단, 대상자 가정 벽지 철거 작업 및 가재도구 정리 지원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9/07 [14:57]

[아산시]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 추석맞이 저소득 취약가구 주거환경 개선

행복키움추진단, 대상자 가정 벽지 철거 작업 및 가재도구 정리 지원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1/09/07 [14:57]

 

[보건복지타임스] 영인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유해조)는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김명수)에서 추석맞이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지난 3일 아산1리 저소득 취약가구 A대상자의 주거지와 신봉1리 독거노인 B대상자의 주거지 가재도구 정리 지원과 장판 및 벽지를 교체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대상자 두 가구는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으로 도배, 장판이 오래돼 곰팡이가 생기는 등 비위생적인 상태였기에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

 

지난 3일 실시된 봉사에는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의 참여로 곰팡이 생기고 지저분한 벽지를 철거하고 정리 정돈하는 등 어르신이 위생적으로 생활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렸다.

 

B 대상자는 “내 평생 이렇게 깨끗한 부엌에서 밥을 짓고 설거지를 할 수 있으리라 꿈도 꾸지 못했는데, 여러분 덕분에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수고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 김명수 단장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게 도움을 줄 수 있어 행복하다”며 “힘이 닿는데까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지역의 후원으로 연2회 저소득 아동 장학금 지원, 푸드뱅크 후원물품 등 후원품 전달 활동, 독거노인 등 어려운 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독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신축하 떡케잌 지원등 다양한 찾아가는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