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 신장동 마을복지사업, 코로나 우울감 해소 위한 독거노인 대상으로 꼼지락클래스 실시

조은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9/13 [11:49]

[오산시] 오산 신장동 마을복지사업, 코로나 우울감 해소 위한 독거노인 대상으로 꼼지락클래스 실시

조은아 기자 | 입력 : 2021/09/13 [11:49]

 

 

[보건복지타임스] 오산시 신장동(동장 유영만)은 마을복지계획추진단(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하 추진단)에서 지난 9일 코로나19로 활동과 참여에 제한이 있어 답답함과 우울감 해소를 위해 독거노인 대상으로 올해 수립된 마을복지계획인 꼼지락 클래스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꼼지락 클래스는 관내 우울감으로 힘든 노년층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힐링의 여가·취미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하고 문화·여가에 대한 욕구 충족의 취지로 마련된 힐링 프로그램이다.

 

이 날 어르신들은 본인이 직접 천연비누를 만들고 본인의 손으로 직접 꽃을 꽂아 만든 리스(꽃)공예를 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은 “내 손으로 비누를 만들어 가져가니 너무 뿌듯하고, 꽃을 보면서 너무 행복했다”며 “평소에 접해보지 못하는 귀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며,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했다.

 

또한 이 날 프로그램 진행한 핸즈프렌즈협동조합(대표 김유정)은 비누공예 프로그램과 별도로 리스(꽃)공예를 독거어르신에게 후원하여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였다.

 

유영만 신장동장과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은 “꼼지락클래스 시간을 통하여 우울감으로 힘드신 어르신들이 보다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마을복지사업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