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당신의 마음에게 잘 지내는지 안부를 물어주세요!

- 정신건강의 날 주간 기념행사 성료 -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0:36]

[군산시] 당신의 마음에게 잘 지내는지 안부를 물어주세요!

- 정신건강의 날 주간 기념행사 성료 -

김지원 기자 | 입력 : 2021/10/15 [10:36]

 

[보건복지타임스] 군산시보건소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를 정신건강의 날 기념 주간으로 정하고 기념 행사인‘너는 나의 백신’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992년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 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매년 10월 10일을‘정신건강의 날’로 제정했다.

 

 

이번 기념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돼 보다 다양한 군산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으며 지난 14일까지 정신건강과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가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온라인 공모전에 100명 이상 참여했다.

 

또 오프라인 행사로는 청소년, 대학생, 직장인을 주 대상으로 군산대학교, 군산시립도서관 등 4개소에서 우울 및 스트레스 검사와 생명사랑 OX 퀴즈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백종현 보건소장은“이번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한 캠페인을 통해 군산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고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마음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한 불안, 스트레스는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불안, 스트레스 반응이 지속되고 심화될 경우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451-0363)에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