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일자봉(일일자녀봉사) 병원동행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14:28]

[밀양시] 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일자봉(일일자녀봉사) 병원동행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2/05/13 [14:28]

 

[보건복지타임스] 밀양시 가곡동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광희, 공공위원장 이광석)는 지난 1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가곡동 일자봉(일일자녀봉사)에서 만나요!’ 병원동행 서비스를 실시했다.

 

첫 병원동행 대상자는 독거노인으로 병원으로 동행해 줄 자녀와 배우자가 없고, 거동이 불편하여 부산소재의 병원까지 대중교통 이용이 힘들어 병원 동행 서비스를 희망했다.

 

동행에 함께한 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광희 민간위원장 및 봉사자는 직접 운전을 하여 어르신을 모시고, 병원 접수․수납, 진료, 약처방 지원에서 귀가까지 모든 과정을 돕는 역할을 했다.

 

김광희 민간위원장은“이번 일자봉 병원동행서비스를 통해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홀로 계신 어르신의 일일자녀가 되어 좀 더 편하게 병원 진료를 보실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서 마음 따뜻한 하루가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광석 공공위원장은“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봉사자의 주도로 지역 돌봄 역할 수행함으로써 우리동네 주민은 우리동에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 한다는 자긍심이 고취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일자봉 사업은 독거노인에게 병원동행서비스, 여행서비스, 생일상 차려 드리기 서비스 등 욕구에 따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독거노인 고독사나 우울증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사업은 독거노인 10명을 대상으로 올해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