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양5동 행복키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

부정청탁금지법 주요 개정사항 및 청렴교육 포함

조은아 기자 | 기사입력 2018/04/12 [10:52]

아산시 온양5동 행복키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

부정청탁금지법 주요 개정사항 및 청렴교육 포함

조은아 기자 | 입력 : 2018/04/12 [10:52]

▲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에 참여중인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단원들

 

(보건복지타임스) 아산시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심흥섭·강연식)은 11일 복지사각지대문제 및 이웃이 이웃을 돕는 지역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교육은 프리젠테이션 및 동영상 시청을 통해 추진단의 역할과 운영에 관한사항을 보고 배우는 자리로 추진단 스스로 행복키움지원사업에 대한이해도를높이고, 인적안전망 강화 및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민·관협력을 위한 역량 강화의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또, 부정청탁금지법 주요 개정사항 및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해 그 의미를 더했다.

 

강연식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공동단장은 “이번 교육은 추진단이 나아가야할 방향과 역할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추진단은 민과 관이 협력해 사회취약계층을 발굴하고 공적제도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에서 다양한 민간복지자원을 활용하여 이를 해소해 나아가려는 목적을 가지고 발족했다.” 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추진단의 역량을 강화해 나아갈 필요성이있으며 단원들 스스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한다. 앞으로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은 이웃이 이웃을 돕는 사회 인적안전망 체계를 구축하고단 한명의 사람도 복지사각지대에서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