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진행

조은아 기자 | 기사입력 2018/05/04 [15:59]

성남시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진행

조은아 기자 | 입력 : 2018/05/04 [15:59]

 


[보건복지타임스]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박숙자 파스칼 수녀(센터장))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지역사회 내 홀로 어버이날을 보내는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통해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고, 어르신의 고독감을 감소시키기 위해 진행되었다.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위해 지역사회 내 기관에서 카네이션과 떡을 제공해주었으며, 수정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만든 사탕컵을 제공하여 마음까지 든든한 ‘카네이션 키트’(카네이션, 떡, 두유, 사탕컵)가 완성되었다. 완성된 카네이션 키트는 2일(화) ~ 4일(목) 독거노인생활관리사를 통해 홀몸 어르신 3,600명에게 전달되었다.

 

 카네이션 키트를 전달받은 엄OO 어르신은 “자녀가 없어, 어버이날이 다가오면 괜스레 마음이 허전했는데, 허전한 마음을 챙겨주신 모든 사람들에게 너무 고맙다.”, 노OO 어르신은 “어버이날을 챙겨주는 사람이 없었는데, 카네이션과 떡을 받으니 눈물나게 고맙다.” 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독거노인.중증장애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남시 내 홀몸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종합적인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