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치매가족 간담회’개최

“토닥토닥-가족이음 프로젝트”시작

김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1/29 [10:36]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치매가족 간담회’개최

“토닥토닥-가족이음 프로젝트”시작

김미희 기자 | 입력 : 2019/01/29 [10:36]

▲ 2018년 상반기 치매가족 간담회 개최 사진



[보건복지타임스]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특별히 2019년에는 “토닥토닥-가족이음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가족상담, 가족교육, 자조모임, 힐링프로그램 등 치매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관내 치매환자가족을 지원할 계획이다.

 

치매가족 상담은 1:1 맞춤형상담으로 필요한 경우 가족심리상담검사(돌봄부담분석)를 실시한다. 가족교육은 환자의 진단 시기에 따라 「치매를 맞이하는 첫걸음」, 「헤아림」을 기수별로 접수하며 치매안심센터 교육실과 지역으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치매가족 자조모임을 활성화하고 치매가족 간 지지체계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도록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을 매월 1회 운영한다. 힐링프로그램은 치매가족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문강사, 재능기부, 캠페인 참여 등 다양한 치매가족 특화프로그램으로 분기별 기획·운영될 예정이다.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은 “치매환자를 위해서 가족이 조호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환자의 치매진단 시기, 가족의 세대구성 및 거주형태, 조호기간 등 가족의 상황에 따라 시기적절하고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가족이음프로젝트를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효과적이고 효육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가족지원프로그램은 관내 치매환자가족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031-590-830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