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관내 임산부 대상 모유수유 맞춤형 교육 실시한다

김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3/29 [17:51]

남양주풍양보건소, 관내 임산부 대상 모유수유 맞춤형 교육 실시한다

김미희 기자 | 입력 : 2019/03/29 [17:51]

 

▲ 남양주풍양보건소, 관내 임산부 대상 모유수유 맞춤형 교육 실시한다     ©



[보건복지타임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관내 임산부들의 행복한 임신⦁출산을 위해 2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전문가를 초빙해 모유수유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유수유는 아기에게 면역 기능을 증가시켜 질병 저항력을 증가시키고, IQ, EQ 발달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엄마에게는 산후 회복을 돕고 산후 비만과 우울증, 유방암 등의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

 

‘모유수유클리닉’은 보건소 1층 모유수유실에서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임신 중 유방관리 △출산 후 유방통증관리 △효과적인 모유수유 방법 등 모유수유 바로알기 등의 내용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 해결과 모유수유에 대한 긍정적 의지를 부여하고 문제발생시 해결방법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보건소는 모유수유클리닉 운영과 함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임산부들의 성공적인 출산을 지원할 예정이며 예약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가족보건팀(☎590-6978, 49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는‘모유수유는 엄마가 아기에게 주는 최초이자 최고의 선물’이라고 모유수유 실천을 장려하고, 엄마와 아기 모두를 위해 출산 전 모유수유 클리닉에 참여할 것을 당부하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