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과 함께하는 포용” 실천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4/11 [15:32]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과 함께하는 포용” 실천

김지원 기자 | 입력 : 2019/04/11 [15:32]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과 함께하는 포용” 실천     ©



[보건복지타임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는 4월 10일(수) 12시 교육장에서 ‘2019년 수동면노인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사회공헌을 함께 실천한 수동면노인회 이희원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20명의 어르신들은 청사 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함께 식사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2014년부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실천함으로써 “노인과 함께하는 포용”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직원 급여기부로 마련한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해 고양시 관내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말벗, 세탁지원 등 독거노인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남양주 수동면 농번기 일손돕기, 김장담그기를 지원하고, 생산품을 구입해 시각장애 노인, 독거노인, 경로당에 기부함으로써 농촌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지역본부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단 컨설팅, 현장맞춤형 서비스 지원 등 본업을 활용한 노인일자리 현장 컨설팅을 추진하였다.

 

강익구 원장은 “우리원은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일자리 제공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해 왔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다각화하여 노인과 함께하는 포용 실천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112051&memberNo=11039683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