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 ‘다문화소통 가족캠프’ 진행

조은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4/30 [16:44]

동두천시,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 ‘다문화소통 가족캠프’ 진행

조은아 기자 | 입력 : 2019/04/30 [16:44]

▲ 동두천시,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 ‘다문화소통 가족캠프’ 진행     ©



[보건복지타임스]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6세 이상 자녀를 둔 동두천시 거주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정 각 6가정씩, 40여 명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홍성군 및 예산군 일대에서 1박 2일 ‘다문화소통 가족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홍성군 갯벌체험, 속동전망대 관람, 예산군의 수덕사 관람, 가족 레크리에이션, 폭죽놀이 등 풍성하게 구성되었으며,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문화-비다문화 가정 장벽을 없애고, 서로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아내가 신청해서 따라왔는데,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어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여러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서로 협동하고 유대감을 만드는 시간을 보내어 뜻깊고 행복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숙)는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소통의 기회를 만들고, 지역 유대감 형성에 기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관련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동두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031-863-3802)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