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노인요양시설 전통예술 프로그램 참여 예술단체 공모

조은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10:18]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노인요양시설 전통예술 프로그램 참여 예술단체 공모

조은아 기자 | 입력 : 2019/05/15 [10:18]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노인요양시설 전통예술 프로그램 참여 예술단체 공모     ©



[보건복지타임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은 ‘노인요양시설 전통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술단체를 5월 22일까지 공모한다.

 

지난해부터 시행된 ‘노인요양시설 전통예술 프로그램’은 고령화 사회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제한적인 노인요양시설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문화향유 사업이다. 작년 한 해 105명의 예술가들이 80개 요양원에서 총 443회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2,200여 명의 어르신들을 만났다. 전통공연예술이 지닌 즉흥성, 현장성, 놀이성으로 외로움과 고립감이 큰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공모대상은 전통예술 전공자를 50%이상 포함한 예술단체로 장르의 제한은 없으나 소요시간은 60분으로 소재는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해야 한다. 최종 선정된 20개 단체는 18회에서 36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며 오는 6월부터 ▲프로그램 역량 강화 워크숍 ▲1:1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비와 홍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초고령 사회에서 전통공연예술의 역할을 고민하게 된다.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 및 예술 활동을 확장하는데 관심 있는 단체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노인요양시설 전통예술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