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알레르기 질환으로부터 내 몸을 지켜요!

남양주보건소,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질환 예방교육 실시

김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7/16 [11:58]

남양주보건소, 알레르기 질환으로부터 내 몸을 지켜요!

남양주보건소,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질환 예방교육 실시

김미희 기자 | 입력 : 2019/07/16 [11:58]

 

▲ 남양주보건소, 알레르기 질환 예방교육 실시_판곡초     


[보건복지타임스] 남양주보건소(소장 윤경택)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3차례에 걸쳐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지정된 판곡초등학교와 남양주송라초등학교에서 알레르기 질환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학년별 눈높이에 맞는 애니메이션 자료를 시청하며 시작된 교육은, 알레르기와 연관이 있는 아토피·천식·알레르기 비염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아이들도 손을 들며 대답하는 등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보건교사는 “요즘 아토피나 비염이 있는 친구들이 정말 많아서 신청했는데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으면 또 신청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2019년 11개교(유치원 포함)를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지정해 MAST검사(알레르기 항원 검사)비용 지원뿐만 아니라 각종 판넬·포스터 등 선생님과 학생들이 참고할 수 있는 교육자료, 보건실에 비치해 놓을 수 있는 보습제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의 관리에 중점을 두어 2020년 안심학교 확대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연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