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걱정 보드게임으로 잡는다!

김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10/02 [12:04]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걱정 보드게임으로 잡는다!

김미희 기자 | 입력 : 2019/10/02 [12:04]


[보건복지타임스]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 중인 어르신 치매예방을 위한 ‘보드게임 교육’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산2동 치매안심경로당을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시작된 보드게임 교육은 한국치매예방협회의 전문 보드게임 강사와 치매안심센터의 간호사 및 봉사자로 이뤄진 2개 팀이 주 3회 각 경로당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치매예방체조와 두뇌활동을 자극하는 카드 짝 맞추기, 점수 계산, 손가락으로 고깔 날리기 등 다양한 인지 자극 활동의 보드게임을 활용, 치매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우울증 예방에도 효과적이어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 이번 교육은 일산2동 전 경로당에 10월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수업을 받은 경로당 어르신은 “보드게임이 아주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줄 모르겠다. 치매안심센터에서 보드게임기까지 지원해주니 무척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일산2동 치매안심마을’ 사업의 일환인 보드게임 교육과 더불어 경로당 담장에 화분을 조성해 가꾸는 ‘소담 정원’ 사업,‘청춘 사진관’ 운영 등 ‘치매 걱정없는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