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참여자 가을 나들이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19/11/06 [10:54]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참여자 가을 나들이

김지원 기자 | 입력 : 2019/11/06 [10:54]

 

[보건복지타임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도묵)은 지난 5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 400여명을 대상으로 남이섬으로 가을맞이 단풍구경 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 나들이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들의 활동 중 겪게 되는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한 정서 회복, 참여자 간 원활한 관계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남이섬 이동 후 조별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고, 주변 경관을 관람하는 자유 관광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나들이에 참여한 송00 어르신은“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활동할 기회가 줄어든다. 이에 귀한 일자리와 나들이를 선물해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일상에서 벗어나 오색 빛이 감도는 가을의 품에서 편히 숨 쉴 수 있었고,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도묵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장은“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나들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참여자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 또한 참여 어르신들의 나들이 참여를 위해 배려 해 주신 수요처 관계자분들께도 감사 인사 전한다. 참여 어르신들의 즐겁고 유익한 활동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지속적으로 일자리 및 문화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11개 사업단(공익형-노노케어,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보육시설, 카페테리아, 환경지킴이, 실버강사, 생명사랑교육단/사회서비스-보육시설,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으로 운영되고 있고,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일자리 연계 및 창출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