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진행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과 함께 ‘김장 나눔 잔치’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1/21 [11:02]

구리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진행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과 함께 ‘김장 나눔 잔치’

김은영 기자 | 입력 : 2019/11/21 [11:02]

▲ 김장 김치를 담그는 구리시새마을회 회원들     ©

 

[보건복지타임스] 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시청 광장에서 구리시새마을회(회장 곽경국) 주관으로 김장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민원실 앞마당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회장 백형록), 구리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광순), 새마을문고구리시지부(회장 정준희), (사)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이사장 이소범) 회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줄 김장 김치 4,000여 포기를 직접 담갔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구리시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한부모가정 뿐만 아니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구리시가 사업비를 보조하고, 구리시새마을회에서 각종 필요한 물품과 인력, 장비를 지원 하였다. 또한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봉사단체인 사랑나눔단에서 4000포기의 절임 배추와 고춧가루, 젓갈, 야채 등 양념을 후원하여 ‘함께 더불어 사는 지역 사회’을 직접 실천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곽경국 구리시새마을회장은 “행복을 나누는 마음으로 적극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많은 분들의 도움과 정성으로 버무린 김치가 우리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만든 만든 4,000여 포기의 김장김치는 10kg들이 김치통 1,500개에 나뉘어 구리시 내 8개동의 독거노인, 청소년 쉼터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추운 날씨임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오늘 행사의 의미가 더욱 깊다.”고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많은 분들의 봉사와 후원으로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달하며 구리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은 구리농수산물공사, 구리청과(주)를 비롯한 5개 도매법인과 중도매법인 8개소에 종사하는 상인들이 뜻을 모아 지난 2009년 7월부터 매년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 배추 등을 후원하는 등 관내 소외된 곳을 찾아 기부와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