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가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어드립니다!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1/25 [11:32]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가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어드립니다!

김은영 기자 | 입력 : 2019/11/25 [11:32]

 

[보건복지타임스]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2일 동두천시 노인복지관에서 무한돌봄사업을 홍보하고, 병원비나 생계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경제적·정신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을 발굴하기 위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를 운영하였다.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월 2차례씩 동두천시 관내 취약지역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찾아가 홍보 및 상담 활동을 진행하여, 복지정보에서 소외되고, 거동이 불편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시민들을 발굴하고, 위기상황에 처한 대상자들의 근본적인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날도 경제적·정신적으로 힘들어 하는 이웃들을 발굴하기 위해 관내 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홍보 및 복지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어르신들을 만나 활발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날 노인복지관을 찾은 김 모 씨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아픈 곳도 많아지고, 병원비도 날로 늘어 가는데, 어떻게 감당할지 몰라 항상 근심이 많았다. 이렇게 노인들을 직접 찾아와 복지서비스를 안내해주니 마음이 든든하고, 동두천시가 날로 좋아지고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박정석 복지정책과장은 “동절기가 다가옴에 따라 어르신들은 최우선으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들이며, 한파에 대비하여 지역사회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이나 안전지침을 알리고, 적절하게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동두천시 어르신들이 올 겨울도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