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지역사회 나눔 실천 자원봉사자 노고 격려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19/12/09 [15:50]

부천시 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지역사회 나눔 실천 자원봉사자 노고 격려

김지원 기자 | 입력 : 2019/12/09 [15:50]

▲ 부천시 2019 자원봉사자의 날 특별공연(보헤미안 싱어즈)     ©

 

[보건복지타임스] 부천시는 지난 5일 한 해 동안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시청 어울마당에서 ‘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 사전 행사로 1층 로비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중고 기증물품을 판매하는 소·나·기(소중한 것을 나누는 기쁨) 나눔 부스를 운영했다. 많은 시민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동참했으며 판매수익금은 취약계층을 돕는 사업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 행사장 밖에서는 자원봉사센터 20주년을 기념하는 사진 전시회가 열렸다.

 

기념식 본 행사는 오후 3시에 시청 어울마당에서 ‘보헤미안 싱어즈’의 특별공연으로 분위기를 한껏 달구며 시작했다. 국민운동단체,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 전국환경연합부천시지회 등 관내 자원봉사단체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중동점, 온세미컨덕터, 유베이스, 소풍웨딩홀, ㈜원미환경, 성광운수(유), 예손병원, 하이병원 등 관내 기업 및 기관 관계자, 개인봉사자 등 800여 명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참석자들은 지난 20년간의 자원봉사센터 이야기가 담긴 동영상을 함께 시청했으며, 우수 자원봉사자 88명에 대한 시상식을 열어 자원봉사 활동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봉사참여에 대한 의지를 북돋웠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전국적으로 봉사율이 감소하는 추세인데, 부천시는 봉사자와 봉사율이 꾸준히 늘고 있어 자랑스럽다. 부천시 자원봉사 활성화는 이 자리에 계신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한번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봉사활동 하기 좋은 부천시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