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정신장애인과 함께하는 ‘2019 한마음 공감축제’개최

홍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12/09 [17:05]

평택시, 정신장애인과 함께하는 ‘2019 한마음 공감축제’개최

홍재희 기자 | 입력 : 2019/12/09 [17:05]

 

[보건복지타임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정신장애인과 함께하는 ‘2019 한마음 공감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 한마음공감축제’는 한해동안 재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들과 함께 올한해를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자리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및 가족, 자원봉사자, 의료기관, 정신재활시설 등 유관기관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유공자 표창, 축사, 정신건강사업보고, 주간재활 활동보고 등 기념식으로 시작해 당사자 수기 및 회복사례 발표, 회원공연,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은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위해 노력해주신 정신건강복지센터 자문의, 자원봉사자, 우수회원, 가족 총 4명에게 수여됐다.

 

당사자 수기 및 회복사례 발표에서는 회원분의 치료와 재활 과정을 스스로 이야기하며 정신장애인으로서 편견을 극복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참석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으며, 등록회원들이 준비한 합창공연 및 댄스공연은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축제를 더욱 풍성하고 의미있게 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만성정신질환자의 재활을 도모하고 사회복귀를 도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자를 위한 주간재활 프로그램 운영, 사례관리, 외부문화체험 프로그램,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행/축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