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를 통해 전화 한통화로 내 가정 지키자!!”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20/03/24 [10:48]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를 통해 전화 한통화로 내 가정 지키자!!”

김지원 기자 | 입력 : 2020/03/24 [10:48]

[보건복지타임스] 소방청 통계에서 주택화재는 전체 화재의 18.3%를 차지하며 사망자는 47.8%였다.

 

이 통계를 보면 화재가 내 집 내 이야기가 될 수도 있음을 뜻한다.

 

화재에서 피난과 초기진압은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주택용 기초소방시설인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의 중요성이 강조되었고 이에 지난 2017년부터 주택용 기초소방시설의 설치 의무화를 시행하였다.

 

기초 소방시설 설치 의무화를 앞서 실천한 미국,영국,일본 등은 통계적으로 적게는 40% 많게는 80%까지 사망률이 줄어들었으며 이를 통해 기초 소방시설이 주택화재의 사망률을 낮추는데 큰 일조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소방관련업종에 종사하지 않거나 평소 관심이 부족한 국민들은 구매와 설치 방법 등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에 전국 소방서 및 119안전센터는 총 335개소의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를 운영중에 있다. 

 

전화 한통화로 구매와 설치 방법 등에 대한 상담등을 진행하여 수요자가 쉽게 구매 및 설치를 할 수 있게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있으며 여건이 안되는 경우 신청 접수에 따라 출장설치도 지원하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의 상담을 통해 기초소방시설의 중요성를 깨닫고 안전불감증에서 벗어나 안전한 대한민국 안전한 가정이 되었으면 한다.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의 연락처는 소방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 순천소방서 해룡119안전센터 이동혁 -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