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친구랑 그림놀이!”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 또래집단프로그램 수료

-발달지연 장애아동 사회성향상프로그램-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9/15 [11:08]

[부여군] “친구랑 그림놀이!”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 또래집단프로그램 수료

-발달지연 장애아동 사회성향상프로그램-

김지원 기자 | 입력 : 2021/09/15 [11:08]

 

[보건복지타임스]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종화)은 지난 14일 다목적교육실에서 발달지연 아동을 위한 사회성향상프로그램 ‘친구랑 그림놀이’ 수료식을 치렀다고 밝혔다.

 

‘친구랑 그림놀이’ 프로그램은 2021년 시군장애인복지관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5월부터 4개월 동안에 매주 화요일마다 방과후 시간에 운영돼 왔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가 있거나 발달이 지연되어 사회성개발이 필요한 초등학생 6명이 참가했으며, 미술공예활동·협력활동·자기표현증진활동 등의 내용으로 16회기 동안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여한 아동들이 직접 활동사진에 만족스티커를 붙여서 그동안 얼마나 재미있고 좋았는지를 표현하고 또래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의 어머니는 “자녀가 전에는 혼자 놀고 말도 잘하지 않으며 낯가림이 심했는데, 복지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점차 웃는 얼굴도 많아지고 말수도 늘었으며 복지관 가는 날을 기다리게 됐다”며 만족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복지관이 지역 장애인복지관으로서 장애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좀 더 많이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