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 청소년 대상 건강한 SNS 사용 교육 실시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5/29 [10:18]

어린이 & 청소년 대상 건강한 SNS 사용 교육 실시

김지원 기자 | 입력 : 2019/05/29 [10:18]

▲ 어린이 & 청소년 대상 건강한 SNS 사용 교육 실시     ©



[보건복지타임스] 사단법인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회장 박일준)가 페이스북코리아와 함께 6월 8일부터 8주간 ‘우리 생애 첫 소셜미디어’라는 제목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리 생애 첫 소셜미디어(이하 우생소)’는 SNS 사용자가 늘고, 이에 대한 활용능력이 중요해지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소셜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우생소’ 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 이상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6월 8일부터 7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에서 진행된다.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지만, 원하는 경우 부모도 함께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우생소’에서는 캠페인 영상 제작, 이모티콘 제작, 디지털 음원 제작, 타임라인과 태그 활용 등 SNS를 100% 즐길 수 있는 기술을 배우는 한편, SNS 사용 시 꼭 알고 있어야 할 인공지능 기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요령, 악성 댓글 대처법, SNS 보안 등 소셜네트워크상에서 갖춰야 할 지혜도 배울 수 있다.

 

협회 김묘은 대표는 “SNS는 이제 기호에 의한 활동이 아니라, 삶의 중요한 일부가 되었다”며 “이제 SNS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과 기술을 익혀야 할 뿐 아니라 에티켓, 댓글 작성법, 이슈 발생 시 위기 대응능력, 갈등 발생 시 대처 방법 등도 배워야 한다”고 했다.

 

또한 “디지털 기술이란 잘 쓰면 득이 되지만, 잘못 쓰면 독이 되기 때문에 술을 어른에게 배워야 하듯 SNS 사용법도 어른에게 배워야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코리아 정책총괄 박대성 부사장은 “디지털 네이티브인 어린이와 청소년이 온라인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는 교육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기술의 안전한 사용을 넘어, 이를 제대로 활용하는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생소’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정보 및 참가 신청은 해당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